티스토리 뷰

캠핑 텐트 - 캠핑 텐트 추천과 텐트 재원 읽기

 

 

'아이가 언젠가부터 캠핑을 가자고 한다. 하지만 나는 캠핑은 초등학교 수련회 이후로 처음인대 참 난처하다.'

캠핑관련 업종에 종사하게 된 다음부터 주변으로부터 종종 듣는 말 이다.

어떤 텐트가 좋은가? 어떤 테이블을 사용해야하지? 도대체 모르겠어.

이런 고민이 있는분들을 위해 이 글을 적는다.

 

 

 

 

어떤 텐트를 고르지?

 

 

 

어떤물건을 구매하던지 가장 먼저 고민하게 되는 부분이다. 어느 물건을 어느 가격에 구매해야 합리적인 구매일까. 하지만 캠핑은 어느 수준이라는 가이드라인이 그렇게까지 명확히 잡혀 있지 않다. (가령 예로들면 자동차에서 소나타급 에쿠스급 이렇게 수준이 나뉘는 것처럼 말이다.)

그리하야 캠핑용 텐트를 고민하게 되는대 여전히 알쏭달쏭하다. 지식인도 카페도 다 자기 쓰는게 최고라고 떠들어대고 있다.

그래서 텐트 구매의 가이드라인을 이 글에서 제시하고자 한다.

캠핑 텐트를 고를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점은 '몇명이나 사용할 것 인가?', 그리고 '나는 어떤 형태의 캠핑을 할 것 인가?' 이다.

 

나는 어떤 형태의 캠핑을 할 것 인가

 

▲요렇게 차려놓고 하는캠핑이 '오토캠핑'

 

캠핑의 형태는 크게 두가지로 나눌수 있는대 그중 한가지는 '아빠 어디가?'나 슈퍼맨같은 프로그램에 주로 나오는 오토 캠핑이다. 주로 투룸텐트(위에 사진에 있는 형태처럼 생긴 텐트. 거실이 있는것이 특징이다.)를 사용하게 된다. 텐트 형태에따라 캠핑의 종류를 분류 가능하다. 오토캠핑이란 자동차를 타고다니는 여행중의 야영이란 뜻 인대 우리나라에서는 대부분의 캠핑을 말한다. 주로 큰 텐트와 넓은 테이블 그리고 큰 가스등을 연상하면된다. 속된말로 차려놓고 하는 캠핑인 셈 이다. 근래에 들어서는 캠핑 트레일러나 루프백등 짐을 더 실을수있는 장비들이 크게 보급되고있다.

 

 

 

 

오토캠핑에 사용되는 장비는 대형 투룸텐트 / 큰 테이블 / 대형화로대 / 타프 / 타프쉘 / 가스랜턴 / 2구 버너 / 키친 테이블 / 랜턴걸이 등등이 있다.

 

▲잘 차려진 미니멀 캠핑 세트

 

미니멀 캠핑이라고 하면 위의 사진처럼 모든 소품을 작게 자는공간도 최소한으로 챙겨가는 캠핑을 말한다. 주로 인원수에 딱 맞는 돔형 텐트(흔히 예전부터 많이 쓰이던 형태. 위의 사진에 나와있음.)을 사용한다. 살림살이가 매우 적어지며 텐트 설치와 철수가 간편한것이 특징이다. 오토 캠핑에 비하면 짐이 절반수준이다. 보통 오토캠핑을 오래 즐기던 유저들이 미니멀 캠핑으로 넘어가는 경형이 있다.

비슷한 유형으로 더 짐을 줄인다면 백패킹이라는 장르가 되는데, 백패킹의 경우 가족단위의 캠핑에는 조금 부적합한면이 있기때문에 이번 설명에서는 제외하겠다.

차가 작다거나 텐트 설치와 철수가 부담된다면 고려해봄직한 캠핑 형태이다.

 

미니멀 캠핑에 사용되는 장비는 돔형 텐트 / 소형 타프 / 소형타프쉘 / 소형화로대 / 소형테이블 / 좌식 혹은 작은 의자 등등이 있다.

 

2편에서 이어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