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별이 빛나는 밤에 산에서 하룻밤을 보낸다. 생각만으로도 그림이 그려지는 낭만적인 상황이다. 맑은 공기와 풀내음은 덤으로 따라온다. 그래서 우리는 백패킹을 다니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백패킹의 적은 집에서 챙겨오지 않은 장비. 그래서 체크 리스트가 꼭 있어야한다.

 

 

백패킹 체크리스트

 

체크리스트가 있다면 기본적으로 뭘 챙겨가야 하나 하는 걱정은 그나마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래서 놀자표 백패킹 체크리스트를 공개합니다.

http://nolzarc.tistory.com/16(백패킹 장비 어떤것을 준비할까?) 여기를 참고하시면 장비의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체크리스트는 역시 표로 작성해야 제맛

 

 

챙길 물건

개수 / 챙겨야하는 이유

배낭

각자 몸에 맞게 하나씩. / 이유는 필요 없겠죠?

침낭

하계를 제외하곤 따듯한놈으로! / 침낭도 이유불문 필히챙겨야하죠

텐트

인원수를 고려해서 1인당900g이하로준비. / 무거우면 산행이 힘듭니다.

코펠

경량 1인용 코펠로 각자1개씩 / 백패킹 장비 어떤것을 준비할까? 에 자세히 설명되어있습니다.

매트

발포매트1인용을 각자 한개씩 / 안챙겨가시면 잘때 배겨요!

의자

각자 1개씩 / 없으면 밥먹을때 쉴때 정말 불편합니다.

테이블

알파인용으로 각자1개 / 이것도 없으면 밥먹을때 정말 ..

버너

버너에 쏙들어가는것으로 2인당1개 / 밥먹으려면 있어야겠죠?

컵종류

시에라컵이 되었든 일반 티탄컵이 되었든 밥그릇 겸용으로 사용할것 1개 / 물마실때도 그렇고 밥먹을때 없다면..

 배게

각자 1개씩 / 없으면 이것도 정말 잘때 그시기 합니다.

 랜턴과 예비약

랜턴은 각자 한개씩 챙기고 예비약은 2세트정도 더 챙긴다. / 정말 난감할때를 대비해 예비약을넉넉히 챙긴다.

 상비약

두통약 데일밴드 소화제 등 간단한 약품 여러명이 간다면 한명만 / 상비약은 필수로 챙겨야한다.

 먹을 거리

백패킹이니만큼 캠핑요리는 조금 힘들고 캔위주위 레토르트나 인스턴트 식품으로 구성 / 간혹 생고기 가지고가서 구워드시는분도..

 물

허용하는한 넉넉히 준비 / 물이 없어서 산행이 힘들어지는 경우도 간혹있다. 

 양말

속옷은 가져가지 않아도 양말은 2족정도 더 챙긴다. / 발 건강과 동계라면 동상 예방을 위해 필수로 챙긴다. 

 핫팩

동계 기준으로 준비. 개인당 3~4개 / 챙기는 이유가 갑자기 몸이 안좋아지는 경우를 대비해서 챙김. 깔고 잘경우 6개면 집에서 자는것처럼... 

아이젠 

동계 기준으로 준비. 스텐제질 추천 / 사고 예방을 위해 꼭 챙깁시다. 

스패츠 

종아리 아래가 젖는것을 막아준다. 개인당 1개씩 / 동상의 위험을 많이 줄여줍니다. 

쉘터

여러명이 갈 경우 식사나 모임공간으로 활용. 1개를 폴과 팩 스킨을 나누어 진다. / 없어도 되지만 있으면 정말 좋습니다.

 

대략적인 체크 리스트입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한두가지는 더 조정 하셔도 될듯합니다. 도움되셨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