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정금액 이상 종잣돈이 넘어가게되면 상금 금리 0.x%대의 금리에도 민감해지기 마련입니다. 당장 수익이 몇십만원씩 차이가 나기때문인데 그때문인지 몰라도 요즘에는 새로운 투자 수단을 찾아서 많이들 고민하시는 모습입니다. 주식에 투자하자니 불안하고 부동산은 이미 어느정도 들어가있고 하기때문에 새로운 투자처를 찾으시는데 오늘은 투게더 P2P투자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드리려고합니다.

 

 

 

 

 

 

투게더 P2P투자는 한참 유행했던 크라우드 펀딩 시스템을 이용한 공개 투자 유치 방식입니다. 주로 주식투자를 받지 못하는 회사들이 일정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을 공개하고 투자를 받는 형식인데 좀 새로운 내용이기때문에 오늘 꼼꼼하게 소개해 보려고 생각중입니다.

 

 

 

P2P금융이라고 하여 투게더나 펀듀, 테라펀딩, 어니스트펀드 등등의 사이트들이 있으며 기간이 12개월부터 36개월이상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평균 금리가 보통 20%정도의 투자이기때문에 어느정도의 리스크는 감안하고 투자해야하는게 보통이지만 리턴에비해 리스크가 적은 투자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자신들의 프로젝트를 걸고 투자를 받기때문에 어느정도 내용이 납득간다면 투자하는것이 보통입니다.

 

 

 

 

이런식으로 무슨무슨 프로젝트명을 거는것이 보통인데 지금위의 사진에는 자세하게 표시가 되어있진 않습니다. 모집금액이 왼쪽에 명시되어있고 신청조건이라고 하여 지급하는 금리와 기간이 명시되어있습니다. 저는 P2P투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것이 주식투자만큼이나 해당회사에대한 안정성분석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LED램프 개발에 의해 자금이 필요해 펀딩을 모집한다고 해도 그대로 믿을수 있느냐가 중요한것인데 말이죠.

 

 

 

 

 

 

 

 

그렇기때문에 P2P투자에 있어 사전분석이 매우 중요해보이며 투자원금손실을 최소화 하려면 재무재표나 기타 기준이 될수있는 지표를 꼼꼼하게 분석해봐야 할 것 입니다. 무턱대고 높은 금리를 보고 투자하기에는 조금 어려운면이 있으니까요.

 

 

 

사람과 사람이든 기업과 사람이든 투자를 하거나 자금을 융통할때는 제일먼저 감안해야하는것이 채무변재능력인데 투게더 P2P투자를 이용할때도 이점을 충분히 고려하여 손실이 없는 투자를 하시는것을 적극추천드립니다.

오늘은 투게더P2P투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