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수전증 고치는법 같이 알아봐요

열심히사는남자 2017. 9. 1. 19:42




살면서 어느 날 갑자기 수전증에 걸리는 경우가 있을겁니다. 신체의 일부가 떨리는 것을 진전이라 하고, 손이 떨리는 것을 수전증이라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수전증에 대해서 아시나요?

 

 

 

 

 

 

수전증은 본태 떨림이라고도 합니다. 떨림 증상은 손뿐만 아니라 여러 부위에서도 나타날 수 있으며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수전증 고치는법 같이 알아봐요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곘습니다. 







수전증 증상- 1. 신경계의 문제이기 때문에 손떨림 외에도 발, 머리, 눈과 입,  성대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말을 할 때 억양 및 발음이 기존과 약간 다릅니다. 3. 침을 약간 흘릴 수 있습니다. 4. 매번 보았던 책의 글자가 작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5. 몸의 온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6. 걸을 때 팔을 덜 흔들게 됩니다. 7. 중심을 잡기 힘들 수 있고 얼굴의 표정이 없습니다. 







원인- 1. 정신계, 신경계 등의 약물 복용했을 때 2. 육체와 심리 상태 3. 파킨슨병 4. 성분이 부족할 때 5. 신경이 손상됐을 때 여러가지 등이 있습니다. 







수전증에 좋은 음식- 1. 돼지고기 2. 견과류 3. 등푸른 생선 4. 참기름 5. 탄수화물(쌀, 감자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음)이 있습니다. 좋은 음식 5가지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고치는 방법- 1. 긍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고, 취미생활 등을 통해 쌓인 스트레스를 적절하게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 균형 잡힌 식단으로 식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술과 담배는 멀리 하셔야 합니다. 







본태 떨림은 가장 흔한 떨림 중 하나이며 가족 구성원 내에 동일한 증상을 가지는 경우가 많다. 상염색체 우성으로 유전된다. 하지만 가족력이 없는 산발성 본태 떨림도 흔히 발견됩니다. 이상으로 수전증 고치는법 같이 알아봐요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댓글